menu

#5

5월 25일 ´딥 임팩트´?

프랑스 군 항공관제관 출신인 에릭 줄리앙은 미국 보도 자료업체 ´유에스뉴스와이어´(U.S Newswire)에 보도자료를 내고 "2006년 5월 25일 지구는 혜성과 충돌로 인해 많은 인명 피해가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소식은 이후 야후(yahoo.com)뉴스로도 보도자료 원문이 전세계로 송고됐다. 

에릭 줄리앙은 보도자료에서 행성 73P 스와스만-와스만(Schwassmann-Wachmann)이 5월 25일 경에 지구와 충돌에 관한 연구를 마쳤다고 전했다. 

줄리앙은 "NASA(미국 항공 우주국)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혜성의 진로를 파악했으며, 이후 이행성은 5월 25일 경 지구 황도면(평균궤도면)을 지나 지구와 충돌할 예정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행성은 시속 1천만 마일 (1천6백만 킬로미터) 속도로 지구를 향해 돌진 하고 있어 큰 충돌일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줄리앙은 혜성의 자동차 사이즈만한 파편이 지구와 충돌해 큰 피해가 올 것이라 예측했다. 그는 "´73P 스와스만-와스만´ 혜성이 적도와 북회귀선 인근 대서양에 충돌할 것"이라며 "이 충돌로 약 200미터 높이의 파도가 일어 엄청나게 큰 쓰나미를 일으킬 것이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줄리앙은 “빨리 이 사실을 널리 알려야 한다”며 “이 것을 보는 즉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피해자를 줄여야 한다”고 전했다. 

반면 대다수의 천문학자들은 “혜성이 지구에 가하는 직접적 위협은 없다”며 “이 혜성이 지구 대기층에 들어 오기 전에 파편으로 전략해 유성우 광경을 연출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영화 딥 임팩트의 포스터


지구상를 지배하던 공룡도 운석 한 방에 멸종되었다고 하는데 혜성이 지구에 부딧친다니 얼마나 무서운 일인가!


위 기사의 슈바스만-바흐만 혜성은 5.36년에 한번씩 지구로 근접해오는 혜성이다.

2006년에 혜성은 에릭 줄리앙의 예상대로 지구에 매우 근접하였다.  다만 우주 기준으로 근접한 것이여서 성능좋은 망원경이 없는 사람들은 구경도 못했다.

혜성이 지구를 안 때리고 가까이 붙어서 지나가서, 덕분에 지구인들은 멋진 혜성의 모습을 신나게 감상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미 60여개로 쪼개져 있는 이 혜성 무더기는 이번에 지구에 다가오면서 핵이 3개 이상으로 더 분열되었다고 한다.  이게 무슨소리냐면 천문학자들에게 혜성의 붕괴 원리와 과정 연구에 귀중한 자료가 되었다는 훈훈한 이야기.


슈바스만-바흐만의 멋진 모습들


끝.


출처 & 참고

5월 25일 ´딥 임팩트´?
[APOD]Schwassmann-Wachmann 3: Fragment B
The Science of Extraterrestrials: UFOs Explained at Last
천문硏, 슈바스만-바흐만 조각혜성 촬영

더 보기: 종말 예언 목록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