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경위
- 2013년 7월 25일, 남성연대 성재기 대표: "내일 한강에 투신 하겠다."
- 이유는 남성연대 운영 자금을 지원받고자, 그 각오를 보이기 위해서.
- 투신 후 곧장 헤엄쳐 나올 것이고, 다음날 예정된 고기회식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장담.
- 다음날인 26일, 마포대교 위에서 투신.
- 떠오르지 못 함.
출사표
투신
인터넷뉴스 신문고, 추광규 기자, "한강투신 성재기, 남성연대 무슨일이?", (2013/07/27)
(전략)...안전구조를 담당한 신 씨가 택시에서 내린 후 강변쪽으로 가기 위해 횡단 보도를 막 건너는 시점이었다. 가상으로 만약 경찰관과 119 구급대원이 성 대표쪽으로 뛰어 오지 않았다면 그렇게 서둘러 뛰어 내렸을까? 참으로 안타까운 심정이다. 아무리 그래도 절대로 못하게 말렸어야 했는데 하는 후회감만 가득하다.
format_quote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성재기 취재하던 기자 “현장에서 문제 발생, 사망한 듯”", (2013-07-26)
(전략)...성재기 대표가 투신한 마포대교 부근에는 서울 영등포소방서 구급대원들과 한강수상구조대가 출동해 성 대표의 행방을 찾았다. 현장에는 헬기와 경찰 보트까지 출동해 물밑에 그물을 드리운 채 수색했으나 오후 5시 40분 현재 아무런 소득이 없는 상황이다...(후략)
format_quote
SBS뉴스, "'예고 투신'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 시신 발견", (2013-07-29)
(전략)...성 대표는 지난 25일 남성연대 홈페이지에 "남성연대 부채 해결을 위해 1억 원만 빌려달라", "내일 한강에서 뛰어내리겠다"는 글을 올린 뒤 다음 날 마포대교에서 뛰어내렸습니다. 예고 투신 논란이 일었고, 성 씨를 찾기 위한 수색작업이 사흘간 진행됐습니다. 경찰은 검시를 마친 뒤 성 씨의 시신을 유족에게 인계했습니다...(후략)
format_quote
어록
"엄마 가산점 제도는 경력을 인정받는 화이트칼라에게만 해당되는 차별정책이고 직장내 비혼, 불임 여성을 차별해 위화감을 조성하는 정책이다. 임신·출산에 대한 지원은 아이를 낳는 모든 엄마들이 골고루 받아야 한다"
format_quote
"한국여성들의 매춘이 극성을 부려 급기야 미국 내 외국인여성 매춘국적 1위 한국인라는 수치스러운 결과까지 발생했다. 더이상 성매매는 구매자인 남성의 책임이라는 핑계를 댈 수 없게 됐다"
format_quote
"그넘의 대단한 생리. 한국여자만 생리하지? 조국과 민족을 위해? 생리휴가, 생리공결제, 전세계에서 한국만 있는거 아냐? 부끄러운 줄 알아라. 미국·유럽 여자들은 임신도 질병이 아니란다. 출산율 세계 꼴찌인 나라에서 뭔놈의 생리 유세? 닥치자. 모성이 배제된 생리는 장애다"
format_quote
"일본이기고 싶으면 여성부에 밥값하라고 해라. 일본 나가있는 매춘녀들 다 데리고 오라고.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 고통을 아무리 얘기해봐야 일본 우익들은 뭐라는줄 아냐? ‘지금도 잘사는 한국에서 일본에 몸 팔러온 한국 여자들이 수만명인데, 위안부를 믿을 수있냐'고"
format_quote
"생리통이 그렇게 힘들어? 몸 약한 사람 있으면 뭐라고 하냐? '운동해서 건강해라'고 하지? 마찬가지다. 운동하고 병원가라. 그럼 괜찮다. 그걸 뭐 며칠씩 아프다? 병원가라? 의료보험카드 없냐? 건강관리 못한거 자랑 아니다. 그리고 결혼해라. 유부녀에게 생리통은 현저히 줄어든다
format_quote
"그대 남자, 귀하가 만약 성범죄 누명을 쓰고 연행되는 상황이라면, 경관에게 양해를 구하고 즉시 남성연대로 전화하십시오. 귀하가 전혀 상상할 수 없었던 누명을 쓰고 정신없을 때, 부디 '남성연대' 네 글자만 기억 하십시오. 귀하를 구출하기 위해, 늑대처럼 싸울 것입니다."
format_quote
끝.
붙임 #1: 출처 및 참고
- 남성연대, 박대리, "성재기, 내일 한강에 투신하겠습니다.", (2013.07.25 )
-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성재기 투신현장에 카메라 촬영?…‘자살방조’ 논란", (2013-07-26)
-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성재기 취재하던 기자 “현장에서 문제 발생, 사망한 듯”", (2013-07-26)
- 인터넷뉴스 신문고, 추광규 기자, "한강투신 성재기, 남성연대 무슨일이?", (2013/07/27)
- 트위터, 성재기, @sungjaegi
- SBS뉴스, "'예고 투신'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 시신 발견", (2013-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