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사건 개요

  1. 대형마트에서 20,000원어치를 구입하면 5,000원을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행사를 발견한 그.
  2. 물건 구입 후 상품권을 받으러 갔지만 그 행사는 매장측의 착오로 발생한 것이였다.
  3. 그자리에서 파워블로그 선언 후 깽판을 치자 마트측이 사과하고 상품권 줘서 보냄.
  4. 근데 블로그에는 "지옥", "최악", "잠을 못자고 있다." 등의 내용 게시.
  5. 이후 해당 직원은 직장에서의 압력 등으로 견디다 못해 10년 직장 사퇴.


블로그 원문

네이버 블로그, zjksjooho, "롯데마트 설날 이벤트 지옥 진짜 최악이다...!!!", (2014. 1. 26.)

롯데마트 설날 지옥 이벤트 진짜 최악이다...!!!
씹어먹을 롯데마트!!!!ㄹ아앟ㄴ뢈넣 분하다!! 분해

(행사 관련 사진)

 롯데마트를 갔는데 대박 어이없는 일을 당해서 글을 올려요 기분나빠!!! 씹어먹을
아놔 20000원 사면 5000원 상품권을 준다는 글이 쓰여있어서요

롯데마트 설날 이벤트 하는줄 알았죠...
김을 사고 20000만원 채우려고 마트를 뺑뺑 돌았죠.
롯데마트에서 CJ물건 2만원 너치를 사서 고객센터에 상품권 받으러갔어요 .

근대 저보러 이상품은 안된다면서 다른거랑 잘못봤다그러는거에요
앞에 2만원 사면 준다고 붙어있다고 하니까 아니라고 내가 잘못본거라고
못준다고 하는거에요.

(행사 관련 사진)

그래서 고객센터 직원이 기다려보래요... 근대 이상해서 따라갔어요
그랬더니 수산물 직원을 불러서 이거 행사물품 맞냐고 물어보는데
수산물 직원이 맞는거 같다고 하는데...  

고 객센터 직원이 일딴 이벤트한다고 붙어있는 정보를 때라고 하는거에요

그 래서 사진 찍을거라고 때지 말라고 하고 사진 겨우 찍었어요

완전 기분 나빠요 먼져 죄송하다고 해야지 일단 일을 덮으려고 게시물을 제거하려고 하더라구요

롯데마트에서 설날에 마춰서
이벤트 하나 본데.. 완전 최악이다..

(영수증 사진)

집에와서도 저가 잘못봤나 눈을 의심하고
다시 계산기 까지 가져와서 두들겨 봤어요 딱 20150원 너치 샀는데
너무 기분나쁘다 진짜 물건 왜삿는지 모르겠어요.

씹어먹을 롯데마트 씹어먹을 CJ
CJ측도 이벤트 같이 하려면 관리를 해야지

(구입한 물건들 사진)

롯데마트 이벤트에 너무너무 분해서
잠이 안와요 지금 새벽 4시인데 잠을 못자고 있어요!!!!!

아ㅓㅇㄹ허ㅗ리ㅏㅓㄻㄴㅏㅗㅎ마ㅗ거ㅃ ㅍ 분하다!!!!!
롯데마트 관련 이야기만 나와봐라 씹어줄태야

으아앙 ㅠㅜㅠㅠㅠㅠ 슬퍼요

롯 데마트!!!!!!!!! 싫어요

롯데마트 설날 이벤트 지옥 진짜 최악이다...!!!


공중파 뉴스 기사

SBS뉴스, "파 워 블로거 한마디에…'10년 직장' 관둔 사연은?", (2014-02-26)

(전략)... 마트 측이 실수로 엉뚱한 제품에 행사 표시를 붙여 놓았는데 한 손님이 그 물건을 들고 상품권을 받으러 온 겁니다.

[마트 동료 직원 : 원래는 (행사 상품에) 해당이 안 되는 건데, 직원이 진열대에 ('행사' 표시를) 붙여놓은 거예요, 실수로. 담당 직원이 '죄송합니다'라고 했어요. (손님이 기다렸기 때문에) 해당이 안 되는 상품이지만, 5천 원 상품권을 드렸어요.]

사과와 함께 손님에게 상품권을 주면서 마무리되는가 했는데 이 손님이 갑자기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중략)...

이 손님은 자신의 블로그에 '직원이 곧바로 사과를 하지 않았다', '화가 나서 잠을 못 자겠다'는 내용의 글을 사진과 함께 올렸고 마트는 발칵 뒤집어졌습니다.

[대형 마트 관계자 : 작은 점포 안에서 문제가 끝났다면 상관이 없을텐데, 블로그에 그 사실을 올림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이 그 부분을 공유하게 됐을 거 아닙니까. (회사는) 심각하게 받아들일 수밖에 없죠.]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해당 직원은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다 10년 몸담았던 직장을 그만두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동료 직원 : (담당 직원이) 계속 울고 있으니까. 울고 있으니까 주변에서는 왜 그러냐고 물어보고….] ...(후 략)


네티즌 수사대 출동

의로운 네티즌들이 참지 못하고 블로그 색출 후 안부 게시판 테러

오천원 받으시고 직원 그만두게 만드셔서 행복하시겠어요^^

사과는 안하고 포스트만 삭제~~

5천원으로 남의 인생조지니깐 속 시원 하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게 파워블로그네 참나원 한아이 엄마가 직장을 잃었어요

안녕하세요 파워블로거님^^

여기가 그 유명하다는?

심지어 상품권 받아가섰다면서요? 왜 뒷얘기를 딱자르고 본인 유리한대로만 포스팅하셨나요? 블로그는 개인공간이지만 누구나 볼수 있기 때문에 책임이 뒤따르는 겁니다. 님은 5000원떄문에 분해서 새벽까지 잠을 못잤다지만 롯데마트 직원은 순식간에 밥줄이 끊긴거계요. 부모의 마음을 이해하세요? 자녀가 둘이나 있는 아주머니였는데.. 지금이라도 정정 포스팅하고 사과해주셨음 합니다.

어떠세요? 입장이 바뀌어보니.....

싫어요 파워블로거!!!!!!!!!!!!!!!!!!!!!!!!!!!!!!!

계속해서 공격 받자 게시물을 삭제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블로그를 통째로 닫아버림.


또다른 의견

뽐뿌, 호크, "파워블로거보단, 롯데마트가 잘못이 훨씬 큰거아닌가요?..", (2014-02-27)


※ 다행히 해당 직원은 다른 직원들의 배려로 다시 근무하게 되었다고 한다.

끝.


붙임 #1: 출처 및 참고

  1. 네이버 블로그, 삐-----, "롯데마트 설날 이벤트 지옥 진짜 최악이다...!!!", (2014. 1. 26.)
  2. 뽐뿌, 에코머니, "롯데마트 파워블로거지때문에 내쫒은 직원에 대해 롯데마트 안산점에 직접 항의하니....", (2014-02-27)
  3. 뽐뿌, 호크, "파워블로거보단, 롯데마트가 잘못이 훨씬 큰거아닌가요?..", (2014-02-27)
  4. SBS뉴스, "파워 블로거 한마디에…'10년 직장' 관둔 사연은?", (2014-02-26)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1. 챙길거 다 챙기고 꼬장부리다가 공든 블로그 날려먹네 ㅉㅉ

    익명845 2014.02.28 02:24   link delete reply
  2. 5000원에 인성 팔아먹네
    살가치가 없는듯

    익명72 2015.03.01 07:23   link delete reply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