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본격 디씨 갤러리별 만년떡밥 조사... 이지만 몇 군데 밖에 안 알아봤음 'ㅅ'





떡밥
[명사]
1. 인터넷 상에서 다른 사람을 낚기 위해 사용하는 내용이나 주제.  미끼.
2. 인터넷 상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위한 것들의 총칭.
3. 인터넷 상의 논쟁거리.

만년떡밥
[명사]
1. 유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애용되는 떡밥.
2. 답이 나오기 힘든 혹은 없는 떡밥.



떡밥의 개념은 이제 집어치우고 직접 만년떡밥의 맛을 느껴보자.





+ 과학 갤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폭두고딩 타나카]라는 만화의 일부분인데, 인터넷에 돌고 돌다가 마침내 디씨 과갤에 안착하기를 수십 번 반복하여 결국 과갤의 고정떡밥이 된 짤방.  이제는 이걸 들고 과갤에 물어보면 욕먹고 쫓겨남.

- 의견1. 저울의 눈금은 25g으로 고정.
닫힌계의 질량은 변하지 않으므로 저울의 눈금은 항상 고정된다.

- 의견2. 저울의 눈금은 변한다.
새가 뜰 때 저울의 바늘은 25g을 초과하고 내려올땐 25g미만을 가르킨다.  만약 새가 날지않고 자유낙하 한다면 저울의 바늘은 20g을 가르킨다.  물론 질량은 변하지 않는다.

- 종합결론: 약 25g.


그 외에도 과갤에는 [비행기 추락할 때 점프하면 안 죽나여?], [컨베이어 밸트 위에서 비행기 달리면 뜨나여?] 따위의 질문이 자주 올라온다.





+ 만화 갤러리

[만갤의 4대 명작(떡밥)]이라고 불리는 만화책 목록이 존재하는데 뉴비들에게 추천하거나, 만화를 추천해 달라는 글에 리플을 달아서 낚는다.  보통은 읽으면 눈이 썩어들어가는 고통을 느낀다고 함.

아무튼 순서대로 나열함.

- 첫 번째 명작(가나다순): 돈이 없어

미트스핀 만화

- 두 번째 명작: 손끝의 밀크티

후로게이 만화

- 세 번째 명작: 애완 소녀

패륜&귀축 만화. 미성년자들도 읽을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입을모아 한국의 심의체제을 한탄했다 함.

- 네 번째 명작: 패왕애인

무개념 만화. 짤방은 킬러가 목표를 저격하는 장면을 묘사한 듯.





+ CG, 3D 갤러리

삼디갤의 떡밥 제조기인 닉네임 [즐겨].  그의 작품을 하나 감상하자.
2007년 12월 즈음의 작품.  그리고 당시 이 짤방을 보고 달린 리플들.
>> 홍기 / 오 시발 세상에
>> 정말 / 병원에 가보는게.. 본인이나 주변분들에게.. 그런데 저 아이는 무슨죄야..
>> ㅁㄴㅇ / 오 시발 징그러
>> ㅇ / 와 시발 존나무서
>> 금발의를르슈 / 삼디겔의 근성가이 ... 언제나 꿋꿋하다능
>> 근로장학생 / 오 시발 꿈에 나오겠네
>> ㅇ / 다시봐도 무섭네 시발
>> ㅈㄱㅇㅃ / 웃겼다
>> ㅈㄱㅇㅃ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D갤에 어느날 돌연 나타난 즐겨.  그는 "쉬운 3D"를 외치며 남이 만든 모델링 소스를 이용하여 위와 같은 혐오스러운 짤방을 다수 만들어오고 있다.  나이가 40대 중반이라는 소문도 있고 주소가 까발려졌다고도 함.  암튼 현재까지도 꾸준글을 올리고 있어 DC전체를 통틀어 손꼽힐 정도의 근성가이.

문제는 즐겨의 글에 언제나 두어개의 리플이 달려서 즐겨에게 원동력이 되고 있다는 점.  보통 아래와 같은 리플이 달린다.
1. 욕.
2. 추종자들의 칭찬, 격려.
3. 추종자인척 훼이크 쓰면서 욕.
4. "오랬만에 왔는데 즐겨 아직도 있네."
5. "ㅋㅋㅋㅋㅋ 아 제법 웃었다."
6. "동물에게 먹이를 주지 맙시다."
7. 즐겨가 다른 사람의 소스를 무단 도용하는 것을 보며 진지하게 저작권에 대해 충고.
8. "아버님 여기서 이러지 마세요." 혹은 즐겨 나이에 걸맞는 행동을 요구하는 진지한 리플.

  어찌됐건 즐겨 횽이 없다면 삼디갤러들은 좀 심심해질 듯.





+ 스타크래프트 갤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수학 갤러리

수학갤에는 종종 남다른 논리를 펼치는 글들이 있다.  그 중 최고봉은 [0.999... ≠ 1]를 주장하는 글이다.


이 논쟁을 끝내기 위해 [0.999... = 1]에 대해 정리한 글이 공지에 올라가 있지만 몇몇 꼬꼬마들은 여전히 계속 물어본다.  그리고 공지글 때문에 수학갤 수준이 낮아보인다는 지적도 있음.

... '그니깐 시답잖은 질문하지 말라고 얼간이들아^^'라고 수학갤 유저들은 생각할 듯.





+ 카툰 단편 갤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가 그렸는지 아직도 모른다는 전설의 그림 두 점.  일러스트를 보여주기만 하면 누가 그렸는지 알려준다는 카단갤의 유저들을 꿀먹은 벙어리로 만든 그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껀 한창 물어볼 때 나온 패러디.





+ 미연시 갤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빅파이는 보통 [특정 파일의 다운로드 링크]를 말한다.  유래는 모 회사의 대용량 파일 첨부 이메일 서비스인 [빅파일]의 변형 이라고 한다.

빅파이로 낚시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제목에 빅파이라는 단어를 넣고, 글 내용은 낚인 유저들을 비웃는 사진을 첨부하거나 "어디 출석 체크 한 번 해보자."따위의 글로 대충 마무리하면 적당하다.  그리고 자설리를 달아 떡밥을 강화하면 완성.

예를 들면 이런식으로...
※ 주식 갤러리에서는 피자 떡밥으로 비슷한 낚시가 가능함.





+ 엽기 갤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디바오.  이게 진짜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  엽갤에는 다른 떡밥들도 거의 마찬가지지만 그저 하나 던져주면 서로 개처럼 물어뜯기 시작함.  디디바오는 올라올 때 마다 서로 싸우고 난리임.





+ 미스터리 갤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스터리 갤러리에서는 2012년 지구종말설이 꾸준히 인기이다.  지구종말의 근거는 아래에 열거한다.

1. 16세기에 사망한 한 거짓말쟁이가 있는데 그를 추종하는 사람들이 1999년에 지구종말한다는 개구라를 퍼트렸다가 그게 빗나가자 다시 2012년에 지구가 종말한다고 주장.
2. 911테러를 예견했다고 하는, 인간보다 월등히 우월한 한 증권업무 기계의 계산에 의존.
3. 개인적으로 관심없는 모 종교단체에서 주장.
4. 알 수 없는 이유로 몰락한 아메리카 대륙의 어떤 몹시 발달된 종족의 달력이 끝나는 해 이므로.
5.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 "꿀벌이 모두 사라지면 , 인간은 4년을 넘기기 힘들다."라고 말했는데 2008년에 꿀벌이 사라지고 있다는 기사 뜸.

미갤은 그 외에도 [코알라 전설]이나 [우주연합] 따위의, 왠지 가까이 가기 꺼려지는 이야기들로 가득 차있음.





+ 수능 갤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능시험장에_나타난_사신.jpg

수능날이 다가올수록 수시 얘기는 점점 줄어들고 재수를 주제로 이야기 꽃을 피움.  근데 딱히 떡밥이라고 하긴 뭐함.





디씨에 500개 이상의 갤러리가 존재한다는데 달랑 10개 살펴보고 근성이 부족해 포기.  끝.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secret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