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7회 특목고 구술고사대비 창의력 모의고사

01  어떤 사냥꾼이 자기 집에서 1Km 남쪽으로 갔다가, 곰을 발견하고 총을 쏘았습니다.  도망치는 곰을 쫓아 동쪽으로 1Km를 가서 결국 그 곰을 잡을 수 있었는데, 거기서 다시 북쪽으로 1Km를 갔더니 사냥꾼의 집이 나왔습니다.  곰의 색깔은?


일반적 관점: 남쪽으로 1Km, 동쪽으로 1Km, 북쪽으로 1Km를 갔을 때 다시 사냥꾼의 집이 나온 것으로 보아서 사냥꾼의 집은 북극점에 위치한다.  따라서 곰은 북극에 사는 북극곰이고 색은 하얀색이다.

창의적 관점: 총에 맞은 채로 1Km나 도망친 곰은 온 몸이 피칠갑 되어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곰은 빨간색.

좀 더 창의적 관점:  총에 맞은 채로 1Km나 도망친 곰은 분명 지구상의 생명체가 아니다.  그 곰은 외계에서 온 곰인 것이다.  따라서 초록색!

초자연주의적 관점: 외계에서 온 곰이 왜 초록색인가?  그 곰은 주황색일 것이다.

정치적 관점: ‘쏘았다.’고만 했지 ‘맞혔다.’라고는 안 했다.  그래서 곰은 여전히 하얗다.

상식적 관점: 곰을 ‘잡았다.’라고 했으니 곰을 맞힌 것이 틀림없다.  피떡이 된 곰은 빨간색.

비상식적 관점: 총은 못 맞혔지만 곰과 사투를 벌여서 잡았다.  곰은 아직 하얀색.

상식적인 듯 비상식적인 관점: 곰을 때려서 잡았으니 피멍이 든 곰은 보라색이다.

미학적 관점: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의 조합.

광학적 관점: 빨강, 녹색, 파랑의 조합.

미학적 관점 2: 흰색, 회색 그리고 약간의 파란색.

미학적 관점 3: 티타늄화이트 혹은 징크화이트.

철학적 관점: 곰색.

또 다른 창의적 관점: 사냥꾼은 곰을 잡은 뒤에 곰을 해체하여 집으로 가져갔을 것이다.  따라서 곰고기의 색을 맞춰야 한다.  빨간색.

지나치게 창의적인 관점: 집으로 돌아온 사냥꾼은 곰고기를 훈제했다.  갈색.

일반적인 듯 창의적인 관점: 애초에 곰을 한 가지 색으로 단정 지을 수 없다.  곰은 부위별로 색깔이 다르다.

4차원적 관점: 곰의 색깔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하얀색 → 빨간색 → 갈색으로 변화한다.  그리고 곰을 맨손으로 잡았다면, 하얀색과 빨간색 사이에 보라색이 추가된다.

생물학적 관점: 북극곰의 털색이 하얄 뿐 피부는 검다.  백발의 흑인을 검다고 하듯 곰의 색은 검은색이 맞다.

지리학적 관점: 북극점은 북극해 한 가운데에 존재하므로 애초에 그곳엔 집이 있을 수 없다.  곰도 북극점에서 1Km떨어진 지점 까지는 수영으로 도달 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에 치명적 오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지리학+심리학적 관점: 사냥꾼은 술에 취해 있음에 틀림없다.

통계학적 관점: 위의 답변들을 종합해 볼 때, 그 곰은 25%확률로 하얀색이다.

끝.

퍼가지 말고, 링크로 공유하세요. 자세한 건 공지에.

  1. 안녕하세요 새벽에 이거보고 빵터져서 부모님한테 털렸으니 그 댓가로 두고두고 웃을 수 있게 퍼갈께요-_-/

    • 제 포스팅이 컴퓨터 반대편에 있는 사람에게 물리적인 해를 입힐 줄은 미쳐 상상하지 못했습니다ㅋ

      link delete 2008.11.26 18:59 신고 Favicon of https://blog.jinh.kr JinH
  2. 원본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서 통째로! 가져갈께요 ㅎㅎ;;

    여기 워크래프트2 켐페인글보고 옛생각나서 확팩까지 다깼는데 자주 구경왔는데 볼거 진짜 많네요 ㅎㅎ

퍼가지 마세요...
링크로 공유하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_<~*

test 3-1

test 3-2

test 3-3

test 4-1

test 4-2

test 4-3

모든 글 보기
공지
방명록
Share to...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밴드 공유

Follow & Contact

Facebook

Twitter

Mail

RSS 구독

2007-2016 © JinH